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파 업데이트 아라드 패스와 로얄 패스 모바일형 요금제

by 흔한일상생활 2020. 10. 10.

아라드 패스의 시작 시즌1
아라드 패스 시즌1

아라드 패스 시즌 1 시작

 

이번 주 목요일 업데이트에서 신기방기 하게 모바일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패스 요금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바일과 pc게임의 차이는 요금제가 극명하게 차이가 나는데 아이템을 바로바로 살 수 있는 모바일 요금제가 훨씬 비싸다고 볼 수는 있습니다. 넥슨에서 이번의 계획은 모바일에서 벌 수 있었던 방식을 pc게임에도 적용해 보자인 거 같습니다. 

 

2단계의 아라드 패스 요금

아라드 패스 요금제

 

아라드 패스 요금제는 2단계로 되어있습니다.

 

1. 아라드 플러스 패스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2. 아라드 로얄 패스

 

이모티콘이나 던전의 재료 보상 등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2단계의 상품은 덕질입니다. 이모티콘이나 감정표현 크리쳐 모양 변경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효율면으로 보면 플러스 패스까지만 구입하시면 실속형 아이템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패스 요금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시즌 업적 보상

 

상품만 파는 것 만 하는 것은 아니라 업적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강력한 아라드 패스 크리쳐와 캐릭터 슬롯 확장 킷 스타일 확장권 등등 얻을 수 있습니다. 

 

아라드 패스 크리쳐는 로열 패스 요금제로 SD오퍼레이터 크리쳐로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라드 패스 신즌 업적 보상
아라드 패스 크리쳐
크리쳐 직업별 지정 스킬 

아라드 패스 레벨당 필요한 경험치와 퀘스트

 

아라드 패스의 레벨을 올리려면 아라드 패스 일일 퀘스트주간 퀘스트 그리고 패스를 구입하고 얻을 수 있는 퀘스트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패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에 필요한 경험치

아라드 패스 요금제를 보면서 드는 생각 

 

아라드 패스 요금제는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모바일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과금 방식을 던파에 적용한 것 같아서 우려가 되는 요금제입니다. 하나씩 하나씩 추가되다 보면 천상계와 극명하게 나누어질 던파의 현실이 조금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모바일에서 느낄 수 없는 PC게임만의 재미를 잃어 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