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프린세스 커넥트 기본 플레이 공략 리뷰

by 흔한일상생활 2020. 10. 3.

프린세스 커넥트 플레이 리뷰


이번에 리뷰를 할 게임을 카카오 게임으로 출시가 된 프린세스 커넥트입니다. 게임 서비스가 시작된 지 1년 6개월 정도가 지난 게임입니다. 상당한 시간이 지나서야 게임 플레이하게 되었는데 초반 장벽이 어느 정도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은 거의 혼자 하는 느낌으로 진행이 되며 그래서 무한 경쟁적인 게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경쟁적인 결투장과 프린세스 결투장이 있지만 비중이 생각보다 작아 보여서 경쟁만을 위한 게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게임 플레이 마이 페이지 화면

프린세스 커넥트 기본 콘텐츠


마이페이지 : 상점과 이벤트, 미션, 선물함 등을 확인하고 획득할 수 있는 기본 화면입니다.

 

캐릭터 : 캐릭터의 성장과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스토리 : 캐릭터의 인연과 여러 가지 게임 배경을 이야기와 애니로 시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퀘스트 : 이벤트, 메인 스토리, 탐색, 던전, 결투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길드하우스 : 길드에서 캐릭터들과 교감을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이득이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뽑기 : 무료 뽑기와 유로 뽑기를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이벤트


프린세스 커넥트의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이 되며 기본 스토리와 스토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도전장으로 보스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보스나 스토리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토벌증으로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아이템을 랜덤 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 3성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쥬얼을 얻을 수 있어서 상당한 량의 쥬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스토리상으로 얻을 수 있는 영웅이나 영웅 조각을 얻을 수 있어서 재능 개화를 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화면
토벌증 교환 화면

 

프린세스 커넥트 전투 화면


전투 화면은 보통 게임들과 비슷하지만 캐릭터의 성장은 독특하면서도 아주 쉽게 만들어져서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분담이 덜할 것으로 생각이 되며 재미도 쏠쏠한 편입니다. 게임은 폰 게임이라 자동으로 진행이 되지만 전열, 중간, 후열이 캐릭터마다 정해져 있어서 몸빵 딜러 힐러 버퍼 등 다양한 조합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 화면
전투 화면
스킬 발동
3성으로 클리어시 쥬얼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목록, 스토리, 퀘스트, 던전 콘텐츠 화면 


콘텐츠 화면

캐릭터 목록은 캐릭터를 성장시킬 때 필요한 화면

 

스토리는 인연이나 각종 이야기가 모여있는 화면이다. 스토리 화면에서는 인연으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탯이나 쥬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화면은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탐색으로 마나(게임의 골드 개념)와 경험치 물약을 던전에서는 던전 코인을 얻어서 영웅 조각이나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화면에서 조사는 캐릭터의 전용 무기를 만들 수 있는 하트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이며 클렌전은 클랜의 보스 퇴치 이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배틀 아레나(1인 파티), 프린세스 아레나(3인 파티)는 결투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길드 하우스


길드하우스는 캐릭터에게 선물을 주면서 교감으로 인연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유요한 시스템입니다. 

 

포션 생성기, 간식 테이블, 마나 생성기, 카린의 책상처럼 다양한 가구들이 있으며 경험치 포션, 스태미나, 마나, 스킵 티켓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강화


프린세스 커넥트 캐릭터 강화는 조금 독특한 방법이며 메인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정해져 있는데 그 스테이지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랭크를 올릴 수 있는 랭크 시스템이 있습니다. 

 

결론은 스테이지를 많이 갈수록 그만큼 강해지는 시스템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스태미나가 넉넉하다면 자동으로 어마 무시하게 강해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역시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하기에는 효율이 떨어지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함과 동시에 던전과 탐색을 통해 마나와 같이 균형 있게 성장하는 것이 효율면에서는 더 좋아 보입니다.

 

캐릭터 레벨은 계정 레벨을 넘을 수 없으며 경험치 포션만 있으면 1에서 바로 최고렙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스킬 강화와 랭크 업에서 스킬 강화는 마나가 랭크 업에서는 마나와 랭크에 맞는 아이템을 얻어야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쉽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지만 랭크가 올라 갈수록 아이템을 얻는 스태미나가 기하급수적을 늘어나게 됩니다. 

 

재능 개화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는 영웅 조각을 일정 이상 모으면 개화를 할 수 있는데 역시 조각을 모으기는 쉽지 않으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뽑기로 얻을 수 있는 여신의 보석으로 조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강화

마지막으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전용 장비가 필요합니다. 전용 장비를 얻기 위해서는 일정 랭크가 되어야 하며 열심히 프린세스 하트 3개와 영웅 조각 50개가 필요합니다. 프린세스 하트는 조사를 통해서 프린세스 하트 조각을 얻을 수 있는데 조각 10개당 1개의 하트를 얻을 수 있어서 총 30개를 모아야 됩니다. 하지만 역시 생각보다 모우는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