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전 앤 파이터) 모두 다 대여 이벤트 - 빌린 김에 마계 대전(가이드)까지

by 흔한일상생활 2020. 4. 3.

모두 다 대여 이벤트에서 빌린 김에 마계 대전(가이드)까지 가보자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오늘은 던파 이벤트 모두 다 대여로 빌린 아이템으로 마계 대전(가이드)을 진행해 볼까 합니다. 한 번에 클리어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패턴을 여러 번 보고 클리어는 당연히 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마계 대전에서는 스킬의 대미지와 여러 가지 추가능력을 얻을 수 있어 필수로 클리어 해야 되는 던전입니다. 

 

 

탈리스만과 룬

 

마계 대전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탈리스만과 룬이며 탈리스만은 특정 스킬의 유틸 성과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룬은 탈리스만의 보조 격 아이템이며 스킬의 대미지 상승과 쿨타임을 감소시켜 줍니다.

 

탈리스만과 룬의 종류는 탈리스만 인벤토리에서 책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종류와 성능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계 대전 퀘스트와 보상

자신의 직업 유니크 미확인 탈리스만은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는 꼭 같이 진행하세요. 자신이 원하는 유니크 탈리스만은 조합으로 만들어야 되서 상당히 얻기 힘든 편 입니다.

 

탈리스만과 룬의 합성

 

마계 대전은 레이드 채널에서 할수 있으며 마계 대전 게임시작은 엘팅 메모리얼에 이키 더 바키, 탈리스만과 룬 합성은 도서관의 모니카에게서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등급의 탈리스만과 룬이 3개가 있으면 다른 룬으로 합성이 가능하며 합성에서 확률적으로 높은 등급의 탈리스만과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직업의 탈리스만과 룬은 따로 합성이 가능하며 합성에 필요한 금액이 일반보다 많이 필요합니다.

 

출발 전 준비물

 

출발 전에 모자란 딜을 조금이라도 더 보충할 아이템을 챙겨서 가야겠죠?  준비물은 자신의 캐릭터가 힘 캐릭터이면 힘의 비약 지능 캐릭터이면 지능의 비약 그리고 투신의 함성 포션과 카넬리안으로 살 수 있는 종합 증강제(물약)까지 레미의 손길도 있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초행이시면 코인도 좀 챙겨 가셔야 됩니다. 

 

 

카넬리안은 일일 퀘스트로 얻을 수 있으며 하루에 20개 나 15개 정도 얻을 수 있습니다. 쓰는 피로도에 비해 수급 효율이 떨어져 키우면서 얻을 수 있는 카넬리안 만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넬리안은 뒷골목 주점에 카라카스에게서 물약 을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마계 대전의 진행 방법

 

마계 대전의 진행 방법은 총 5가지 던전이 있으며 마지막 나선의 왕좌를 클리어해야 최종 클리어가 됩니다. 

 

던전 중 4가지는 각자의 속성이 있으며 칼과 방패, 마법진, 열쇠 모양의 3가지의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속성은 도전할 때마다 랜덤으로 적용되며 각자의 역할이 있습니다. 

 

칼과 방패 : 클리어 시 공격력을 15프로 올려줍니다. 칼과 방패 구역은 2 군대 가 나오기 때문에 총 30프로까지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진, 열쇠 모양 : 나선의 왕좌까지 가기 위해 클리어해야 되는 던전입니다.  난선의 왕좌에는 강력한 결계로 인해 바로 출입할 수가 없어서 이 두 곳을 클리어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딜이 확실하면 마법진과 열쇠 모양의 던전을 클리어하시면 되고 딜이 떨어지면 칼과 방패의 던전을 먼저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던전을 도전할 때마다 속성이 틀리기 때문에 모든 던전의 패턴은 알고 있어야 됩니다.

 

 

리버스 스트리트 - 직격의 워즈워스

던전의 잡몹들은 모두 다 대여 이벤트에서 빌린 아이템으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중간보스는 패턴은 단순하며 딜을 넣는 구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서 그냥 때려잡으셔야 됩니다. 각성 스킬 빼고 나머지를 여기다가 써서 빨리 잡는 게 팁이라면 팁이겠습니다. 

 

중간보스를 잡고 입장하면 던전 보스 워즈워스가 등장하며 첫 번째 패턴으로 전기 비를 내리게 합니다. 그냥 옆으로 빠져 주시면 편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패턴으로 전기 팔을 나오면서 플레이어를 잡으러 갑니다. 화면 맨 끝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스킬이나 빠른 전진기로 피해 주시면 피할 수 있는데 맵 전체에서 전기 비가 계속 내려서 중간에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슈퍼아머 포션을 먹어주면 좋은데 아니면 소환형 크리처가 대신 잡히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 번째 패턴으로 화면에서 선과 동그라미가 그러 지는데 동그라미 위치에 자동차가 떨어지며 그 뒤로 조금 떨어져서 숨으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부터 있으면 터지면서 대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패턴으로 위아래로 지나가는 패턴이 있는데 지나가는 위치가 맵에 뜨니 보시고 피하셔도 무난한 게 피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패턴으로 화면이 검게 되었다가 밝아지며 바닥에 숫자가 있는 장판이 생깁니다. 보스와 가까운 장판에 올라가서 차례대로 3번 막으시면 보스가 그로기에 빠지게 되며 이때 투신의 함성 포션을 사용 후 각성 기와 모든 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뒤후로는 반복이며 빌린 아이템이면 3번 정도 반복하시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침묵의 예배당 - 독헤드

잡몹은 간단하게 처리되며 여기 중간보스도 딜 타임이 따로 없기 때문에 빠르게 때려잡아야 됩니다. 잡다 보면 갈증이 난다면서 스킬을 쓰는데 화면 젤 끝에 가서 바닥에 나오는 칼과 직선으로 날아오는 칼을 피하시면 됩니다. 여기도 각성 스킬 빼고 주력 스킬로 빠르게 클리어하는 게 좋습니다. 

 

독헤드 보스방에 들어가면 플레이어 머리에 숫자가 뜨며 보스에게 맞을 때마다 숫자가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100이 되면 홀딩이 되면서 대미지가 들어오니 최대한 피하셔야 됩니다. 그로기 타임이 올 때까지 최대한 멀리 피하는 게 좋습니다. 보스 이동이 빠른 편이라 보스가 오면 이동기나 빠른 스킬로 빠져나가셔야 됩니다. 

 

보스의 패턴은 기본 공격과 구슬 떨어 뜨리기가 끝이며 열심히 피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보스가 중간으로 가면서 플레이어 머리에 눈 모양의 그림과 바닥에 장판을 소환합니다. 그림이 뜬 시점에서 보스 반대편에 장판이 없는 곳이 생기며 장판은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기 때문에 장판이 없는 곳으로 신속하게 이동해야 됩니다. 가이드는 자신의 머리에만 뜨기 때문에 바로바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장판 패턴이 3번이 지나가면 보스 위에 구슬이 떨어지고 (이구슬도 대미지가 들어오니 조금 기다렸다가 스킬을 쓰셔야 됩니다.) 보스의 그로기 타임이 시작됩니다. 극딜 후에 시간이 지나면 패턴은 반복됩니다. 

 

 

 

피 흘리는 지하도 - 백색의 타고르

빠르게 잡몹을 처리하고 던전을 넘어가면 중간 보스가 나옵니다. 역시 딜 타임은 없으며 빠른 스킬 사용으로 처리하는게 편하며 특이한 패턴은 2가지가 있으며 오른쪽과 왼쪽으로 얼굴이 지나가는 패턴 위에서 얼굴이 떨어지는 패턴이 있습니다. 양옆으로 지나가는 패턴이 끝나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패턴이 등장합니다. 

 

양옆으로 지나가는 패턴은 쉽게 피할 수 있으며 위에서 떨어지는 패턴은 아래로 이동후 얼굴이 없는 곳으로 피하시면 역시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사 냥 후 보스방으로 넘어가면 백색의 타고르가 기다리고 있으며 전방으로 레이저를 쏘거나 직접 때리며 섬멸모드로 위에서 레이저와 폭격이 떨어지는데 잘 보고 신중하게 피하시면 됩니다.

 

목표 포착이란 말과 회전하면서 회오리와 같이 플레이어를 추격하는데 가까이 있으면 피하기가 힘듭니다. 이때는 최대한 멀리 화면 끝으로 도망치시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결제가 발동이 되며 몬스터들이 떨어집니다. 그 몬스터중 머리에 칩이 달린 모스터를 잡으면 칩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결계로 다가가면 디디알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2번 성공하면 결계가 부서지며 딜 타임이 시작됩니다. 폭딜 후 패턴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아카데미 - 백녹의 시슬레

중간보스가 없는 던전이며 잡몹을 빠르기 잡으며 보스방으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백 녹의 시슬레 따로 움직이지는 안으며 스며들었다가  다시 나타나 가까이 있으면 머리카락으로 찌르고 멀리 서는 바닥으로 머리카락 공격을 합니다. 입으로 불을 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네 가지의 호문클루스를 소환하며 이 호문클루스들을 흡수한 후 흡수한 속성에 공격을 하지만 기본적으로 바닥에 표시가 뜨는 곳을 피하시면 됩니다. 

 

열심히 피하다 보면 보스가 중간으로 이동해 무적 상태가 되며 맵 전체에서 한 줄 만 빼고 공격을 시작합니다. 이 패턴은 끝에서 끝까지는 이동이 힘들기 때문에 양끝쪽에 있을 경우 패턴이 끝나면 중앙으로 움직일 준비를 하셔야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패턴이 끝나면 그로기 타임이 오며 역시 패턴을 반복하며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난선의 왕좌 - 검은 눈의 사 르포자

열쇠와 마법진을 클리어하면 드디어 나선의 왕좌를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잡몹은 어려운 게 없으며 중간보스가 등장하는데 유일하게 딜 타임이 존재합니다. 패턴은 단순하여 어렵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 폭주하는데 화면 끝으로 가서 천천히 피하시면 됩니다. 폭주 후 그로기 타임이 시작되며 극딜 하시면 됩니다.

 

1페이지

 

드디어 사르포자를 만날 수 있는데 공격을 단순하지만 범위가 장난이 아니라 열심히 피하셔야 됩니다. 패턴은 마법진 생성 후 폭발시키기, 큰 구슬 쏘기, 작은 구슬 쏘기, 4가지 속성 추격 스킬등 으로 공격 하지만 패턴은 단순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바뀌면서 색깔의 구슬이 중간에 하나 플레이어에 하나가 생성이 됩니다. 4가지 색깔이 있으며 같은 색깔일 때 날아오는 구슬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구슬이 날아오는 방향은 바닥 색이 먼저 생기는 쪽이며 구슬을 막다 보면 밀리기 때문에 빠르게 앞으로 가셔야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색깔이 다른색이면 반대로 피하셔야 됩니다.

 

그렇게 2번의 구슬을 막으면 바닥에 네 가지 장판이 소환되며 같은 색깔의 장판으로 들어가면 대미지 없이 패턴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패턴후 그로기가 시작되며 극딜 후 사 르포자의 체력이 70프로 이하로 떨어지면 2페이지로 넘어가며 70프로 이상이면 한 번 더 패턴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2페이지

 

2페이지에 들어가면서 충격파와 함께 플레이어가 넘어지는데 이때 퀵 스탠드로 회피하셔야 폭발 대미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2페이지가 시작하면 공격범위가 좁아져 피하기 편해지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다른 패턴이 생깁니다. 패턴은 빠르게 이동하여 잡기와 때리기, 땅을 아래 위로 지나가며 때리기 인데 한번 잡히거나 맞기 시작하면 대미지가 상당히 빠져서 위험하니 빠르게 피하셔야 됩니다. 

 

기모우기 패턴이 2가지인데 하나는 검은 기운이 원을 형성하면 검은 기운을 뛰어 넘어서 사 르포자에게 가야 되며 검은 기운이 없이 기를 모으면서 빨아들이며 도망치시면 됩니다. 

 

또 다른 패턴으로는 맵 전체를 장판으로 도배하는 패턴이 있는데 이때 사르포자를 열심히 때리면 장판이 작아지며 피할 곳이 생깁니다. 대미지를 넣기 힘들 때는 빠르게 장판이 없는 곳을 찾으셔야 패턴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연으로라고 말하면서 플레이어를 구슬에 가두는데 구슬 속 중간에 원이 하나 생기며 이걸 터트려야지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나와서 심연을 만들고 있는 사르포자를 공격해 일정 대미지를 주면 그로기 타임이 시작됩니다. 극딜 후 패턴을 반복하시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대여 아이템 만으로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지만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펙업을 위해서는 가이드 던전이라도 도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b 

 

여기까지 마계대전 가이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