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조이시티 - 블레스 모바일 pc게임에서 모바일로...

by 흔한일상생활 2020. 4. 2.

블레스 모바일 pc게임에서 모바일로 돌아오다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한때 뜨거운 주목을 받았던 게임 블레스가 모바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pc게임으로 나왔을 때는 클로즈 베타 신청을 하였다가 당첨이 되질 않아서 게임을 해보진 못했습니다. 그때는 엄청난 인기으로 신청자가 폭주했었거든요.

 

하지만 그뒤로 다른 신작 게임들이 나오면서 존재감이 점점 사라져 버렸습니다. 이유가 다른 신작 게임과 비슷한 경우인 버그와 운영 부진으로 알고 있는 데요. 그때의 운영 부진을 잘 극복하고 출시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정식 서비스라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저는 아쿠아 엘프를 선택하였습니다.

 

게임의 시작 그런데 무엇을 해야 되지?

 

게임이 시작되면 튜토리얼이 같이 진행되는데 신기하게 이게임은 스킵이 100프로 됩니다. 아주 편하네요 간단한 일에 다 튜토리얼이 진행이 되지만 보고 싶은 것만 볼 수 있어서 진행이 빠르게 됩니다.

 

처음 시작하면 게임은 퀘스트 위주로 시작이 되며 이 퀘스트들은 다 오토모드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야기도 다 스킵이 가능합니다. 몬스터도 알아서 잡고 풀도 알아서 채집하며 위치도 알아서 찾아갑니다. 이건 인공지능? 

 

솔직한 초반 게임평을 하자면 게임을 시작하고 내가 멀하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이게임은 목표가 너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릭터는 혼자 달려가는데 저는 멍하니 액정만 보고 있었네요. 초반에 목표가 없으니 무엇을 해야 되지 그냥 보고 있어야 되나?라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자동퀘스트 이것도 실패를 하네?

 

게임을 진행 하다가 18 렙에서 딱 멈추었습니다. 레벨 숫자가 의미심장하네요 자동사냥으로는 클리어가 되지를 않았습니다. 물약이 대미지를 따라가질 못하 더 군요. 그래서 특단의 대책으로 자동 사냥을 돌려놨습니다. ㅡ_ㅡ;;

 

물론 스킬레벨도 올리고 장비도 강화를 했으며 펫강화, 카드 수집, 아이템 수집 등록, 수호신 레벨업까지 할 수 있는걸 다해도 퀘스트가 뚫리지를 안는군요. 난감하네 자동사냥으로 레벨을 19로 올린 후에서 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벌써 이렇게 되면 너무 막히는 거 아닌가? 불안하네..

 

펫과 탈것 

 

퀘스트를 진행하면 펫과 탈것은 기본으로 제공 됩니다. 물론 더 좋은 것들을 얻으려면 현금이 필요하고요 펫과 탈것은 강화가 가능하면 펫은 합성을 하여 다른 펫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탈것의 경우 각인으로 성장이 가능한데 각인을 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아이템이 있어야 합니다. 퀘스트나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데 상당히 얻기 힘들었습니다.

 

수호신의 영혼을 모아라

 

각 캐릭터마다 수호신이란 스시템이 존재하며 이 수호신의 레벨을 올리면 전투력이 올라가며 수호신 전용 스킬 분노를 이용해 변신까지 할 수 있습니다. 수호신 레벨 20까지 성장시키면 각성 퀘스트가 주어지며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변신이 가능합니다.

 

수호신으로 변신을 하면 데미지상승 받는 대미지 감소 스킬 쿠타임 감소 등 전투에 엄청난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수호신 스킬은 쿨타임이 엄청 길지만 한방이 강력해 상대하기 힘든 몬스터를 상대할 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다만 분노가 가득 채워져야만 쓸 수 있는 조건부 스킬입니다.

 

이렇게 각성도 하였지만...

 

각성도 하고 변신도 하고 조금 세진거 같았지만 중간중간 돌파하려면 중간에 자동 사냥은 필수인 거 같습니다. 실패하여 전투불능이 되면 성장이 가능한 걸 제시하지만 있는 건 다했는데 난감하네요 이제 20 레벨인데...

 

블레스 최종 리뷰

 

게임을 하면서 게임에 초반 목표를 제시 안 한 건지 내가 못 본 건지 모르겠지만 초반에 무엇을 잡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멍하게 게임만 하다가 스토리에 막혀서 자동사냥을 해야 되는 경우라서 어떤 목표를 가지고 만든 게임인지 전혀 느낄 수가 없었으며 게임에 흥미를 가질 수가 없었습니다.

 

수집, 탐험, 보스 레이드 여러 가지 콘텐츠가 있지만 게임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느낌이 아니라 딱딱 끊어지는 느낌이라 탐험은 발도 때지 못했네요. ㅜ_ㅜ 조금 더 운영과 시스템에 정성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제가 받은 느낌은 중국산 웹게임을 판타지 3D판으로 하는 거 같았어요. 열심히 만든 게임을 좋은 평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