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추억의 만화 피구왕통키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

by 흔한일상생활 2020. 3. 31.

추억의 만화 피구왕 통키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라떼는 말입니다. 누구나 피구왕이 목표일때가 있었습니다. 언제인지는 기억이 나질 않아요 ㅜㅡㅜ 또르륵 그때 만화가 이제 모바일 게임으로 나왔군요 음... 직접 조작으로 하는 피구는 아닙니다 수집형 게임으로 나왔네요. 플레이어의 역할을 보자면 피구팀 감독의 포지션이 맞는 거 같습니다. 초등학생 친구들을 영입해 혹독한 훈련으로 레벨업?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운동게임이군요 ^^

 

 

 

 

피구왕 통키 3월 30일 정식 서비스 시작  전설의 선수를 뽑아라!!

 

불꽃 슛을 보기 위해 거의 마지막 편까지 봐야 되는 만화죠 ^^ 불꽃 슛이 만화에서는 사기적으로 강해서 마지막에만 나온거 같지만 여기서는 바로 나옵니다 통키가 3성으로 포함된 상태에서 게임이 시작합니다. 3 성이지만 불꽃 슛을 바로 쓸 수가 있습니다. 역시나 대미지?가 별로네요 하지만 주변까지 타격을 주면서 불꽃 마크가 땅에 찍히네요. 불꽃 슛은 역시 멋이 폭발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전설의 선수를 1명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음 통키의 베스트 프렌드죠 손미나가 등장! 했네요 ^^* 예쁘니까 만족 머가 좋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친구가 피구를 했었나??? 음 일단 가장 예쁜 캐릭터를 얻었네요. 시작이 좋습니다. (뽑기는 확정을 안하면 여러번 돌릴 수 있습니다. 전설을 뽑으려면 여러 번 돌려야 나와요. 전설이 나오고 확정을 하시면 됩니다.)

 

 

 

스토리 모드는 만화로 나왔던 스토리 그대로 느낄수 있게 만들어서 추억을 볼 수가 있습니다. ^^;; 너무 옛날이다... 도전 모드는 요일 던전? 던전? 피구 인데...  있고요 도전의 타워, 레이드 까지 있습니다.... 누굴 잡길레 레이드일까요?

 

하긴 만화는 피구선수 한 명이면 전쟁도 가능했던 거 같습니다. ╰(*°▽°*)╯초등학생이 피구공으로 돌바닥에 불꽃 마크 찍으면 프로선수는 와우~ 설명은 생략합니다

 

 

 

경기는 5대5 대전이며 오토기능 있고요. 수동으로 게임을 하시면 필살기를 사용할 때 타이밍을 맞추어서 눌러야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패스를 하면 대미지를 올려주는데 패스는 실수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패스를 실수 하면 상대방으로 턴이 넘어 갑니다. 아 패스하는데 왜 대미지가 올라가냐고 물어보실 수 있겠네요. 그때 만화에는 패스만 해도 혼란을 주며 스킬로 받아졌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시면 오복성 패스가 팀스킬로 들어가 있네요. 와 아직도 기억이 난다. 오복성 패스...

 

게임 총평

 

전체적으로 게임을 깔끔하며 추억도...  소환 되며 그때의 생각이 잠깐 나네요. 하지만 수집형 게임은 과금이 있어야 강해지며 과금 없이는 성장 하는게 한계가 분명하죠. 이게임에서는 무려 시작부터 캐릭터의 초월이 존재합니다.... 전설로는 안 되겠니? 그리하여 피구왕 통키는 저에게 추억으로 남을 거 같습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