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라그나로크 택틱스 - 몬스터 육성, 수집, 전략 게임

by 흔한일상생활 2020. 4. 1.

라그나로크 택틱스 몬스터를 수집, 육성, 전략으로 승리하라~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오늘의 게임 리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입니다. 이번에 나온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수집형 게임이며 자신만의 몬스터 군단을 육성하여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그럼 일단 로그인을 해볼까요  

 

사전예약 아이템과 튜토리얼

 

튜토리얼이 시작되면서 몬스터 연구소로 데려가는 이때 몬스터를 한번 뽑을 수 있습니다. 렌덤인지 정해져서 나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초반에 얻을 수 있는 몬스터는 묵, 찌, 빠 골고루 얻을 수 있네요.

 

저는 뽑기로 데빌 루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몬스터는 ss급까지 있으며 사전예약으로 얻을 수 있는 무료 뽑기가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빵빵한 몬스터 군단을 얻을 수가 있네요 문제는 육성인가?

 

게임 플레이 전략

 

게임의 몬스터 속성은 무,찌,빠로 알기 쉽게 나오며 몬스터를 어떻게 공략할지도 조금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위바위보로 생각하시면 너무 편해요. 물론 초반 플레이는 속성을 생각하지 않아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룬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룬 시스템은 주니어라는 몬스터의 부하들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룬이 조금씩 모이는데 이걸 합성을 통해 온전한 룬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게임 스토리는 챕터로 진행

 

게임 스토리는 챕터로 진행되며 스토리는 진행하다 보면 챕터 중간마다 몬스터와 성장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얻는 아이템은 카프라가 나와서 무엇을 얻었는지 확인해 주네요.

 

게임 플레이는 3D로 진행이 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2D 그림체가 더 깔끔한 거 같은데 몬스터를 왜 3D로 만들었는지 살짝 아쉽네요. ^^  

 

쥬니어 소희 획득 마법 룬 장착

 

챕터를 진행 하면 몬스터 소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법 룬도 같이 얻을 수 있는데 새로 얻은 소희에게 룬을 장착하면 짜잔 소희 주니어가 나타납니다. 룬에는 원소 속성이 따로 있으며 룬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진화 

 

몬스터는 5성까지 진화가 가능하며 진화를 하면 더 높은 레벨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제니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가네요. 처음에 많다고 생각한 제니는 한순간에 어디로 갔는지 보지 않습니다. 역시 강화란...

 

진화 방법은 스토리나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면 진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아이템으로 바로 진화가 가능해 조금 단순한 방식입니다.

 

 

총평

 

몬스터 수집과 육성은 생각보다 간단한 시스템이며 초반은 열심히 한만큼 성장 할 수 있는 구조로 보입니다. 초반 지원으로 몬스터를 어느 정도 얻을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에 어느 정도  전략을 추가한 것이 나름 참신하게 보였습니다.

 

게임에 집중하는 몰입도나 만족감은 수집형게임에 피로감이 좀 있는 편이라 확 끌리는 느낌은 없었지만 나만의 몬스터 군단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플레이해 보셔도 괜찮은 게임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