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겜임 공략) 라이엇 게임즈 - 롤토체스

by 흔한일상생활 2020. 3. 23.

라이엇 게임즈 - 롤토체스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 오늘은 롤토체스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롤으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 게임인 데요. 플레이어는 유닛을 소환하면서 유닛에 해당하는 버프를 얻으며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유닛은 롤에서 나오는 영웅들과 같은데요. 시즌마다 조금씩 변화를 주면서 게임이 돌아갑니다. 현재는 시즌 3이며 이번 시즌에는 어떤 영웅들이 좋은지와 어떻게 운영하여야 할지를 알아보겠습니다. 

 

https://lolchess.gg/

 

롤체지지 전략적 팀 전투 TFT (롤토체스) 전적검색

전략적 팀 전투 TFT 롤토체스 전적 검색, 순위표, 전략적팀전투, 모바일, 시너지 빌더, 시뮬레이터, OP.GG, 롤토지지

lolchess.gg

위쪽 홈페이지에서 아이템과 영웅 능력치를 알 수 있으며 시즌마다 승률이 높은 조합을 볼수가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홈페이지 입니다. 초반에 랭크가 낮은 게임을 하면 승률이 좋은 조합을 따라만 해도 높은 승률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웅이나 아이템이 눈에 익지 않으면 후반에서 화력이 떨어져 질수가 있습니다. 후반은 영웅들 조합이 거의 끝나는 지점이라 아이템조합이 승부를 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눈에 영웅과 아이템을 익히면서 게임을 해야 됩니다. 영웅이 어떤 모습인지를 알아야 첫 선택에서 어떤 영웅을 데려와야 되는지 알수 있으니까요 ^^ (아이템과 영웅마다 금액이 틀리기 때문에 영웅을 노쳤으면 아이템이나 영웅이 비싼 걸로 가져와야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려면 눈에 각인시키셔야 됩니다. ^^)  

 

초반 게임 운영

 

초반에 유리한 빌드는 반군, 사이버네틱, 시공간, 총잡이, 검사, 별 수호자, 선봉대 등이 있으며 현 시즌에서는 총잡이가 많이 강한 거 같습니다. 시작 빌드로 시공간과 총잡이 조합을 가시면 초반은 괜찮은 승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웅들이 나오는 건 랜덤이기 때문에 초반에 빌드가 꼬이면 너무 힘들어져서 신중하게 차선책도 생각하셔서 게임을 진행하셔야 됩니다. 

 

팁 1) 페어(같은 영웅이 2개가 나올 경우) 영웅이 나오면 바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에는 2 성만 있어도 승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같은 영웅이 3개가 모이면 2성으로 올라가며 2성짜리 같은 영웅도 3개가 모이면 3성으로 올라갑니다.) 혹시나 3번째 영웅이 나오지 않는다고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팔면 살 때 금액 그대로 환불이 되기 때문입니다. 

 

팁 2) 상점 영웅을 다른 영웅으로 교체할 수 있는 새로 고침(리롤)은 초반에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초반에 골드가 거의 모이지 않기 때문에 새로고침(리롤)을 하면 골드 수급이 너무 힘들어져 중반부터 고전하게 됩니다. 

 

팁 3) 초반에도 진형이 중요한데 총잡이 같은 딜러는 뒤쪽으로 세팅하시고 탱커를 앞쪽으로 배치하셔야 앞쪽에서 총잡이가 너무 빨리 녹아버리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잠입자 같은 세팅의 경우에는 뒤쪽으로 오기 때문에 총잡이의 카운터 같은 영웅입니다. 총잡이 세팅을 하였는데 반대쪽에서 잠입자 세팅을 해버리면 패패 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전략 게임이라 절대적인 건 역시 없습니다. 라이엇이 게임을 정말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중반 게임 운영

 

빌드가 선택이 되고 영웅의 배치가 어느 정도 되면 게임이 중반으로 흘려가는데요. 그럼 중반에서 중요한 건 골드 운영이 입니다. 레벨업을 언제 해야 되는지 새로고침을 언제 해야 되는지를 어느 정도 선택해서 진행을 하셔야 됩니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골드는 50이 최대치이며 최대치 위로의 골드는 빨리 쓰는 게 좋습니다.

 

팁 1) 자신의 빌드의 영웅이 너무 나오지 않아서 골드가 너무 쌓여 있다 그럼 이 타이밍이 레벨업을 할 타이밍입니다. 레벨업을 하면 자신의 영웅을 전장에 하나 더 배치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하면 다른 팀보다 영웅을 한 명 더 배치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수적으로는 높은 레벨에는 높은 티어의 영웅들이 자주 나옵니다. (영웅의 티어는 1에서 5까지 있으며 비싼 영웅은 비싼 값을 합니다.)

 

후반 게임 운영

 

마지막으로 후반에는 새로고침으로 빌드를 완성하며 아이템을 조합을 많이 신경 써야 됩니다. 아이템은 얻기 정말 힘들며 중간 아이템과 영웅 선택에서 자신의 체력이 상위권이면 거의 원하는 템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롤토체스는 배틀 중에는 무조건 1등이 좋은 건 아니며 후순위 플레이어가 좋은 아이템을 얻어 상대를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후반에 1위를 하고 있지만 아이템에서 밀릴 경우에는 빠른 레벨업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롤토체스는 9 레벨이 만렙이며 9 레벨업까지는 많은 경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끝까지 다른 팀 보다 많은 영웅으로 승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유 없이 다른 팀보다 밀릴 경우에는 영웅들을 재배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배치되는 위치에 따라 영웅들의 움직임이 다르며 각자 스킬을 쓰기 위한 최고의 각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배치도 또한 신경 써야 되겠죠?

 

마지막 게임에 사용한 빌드이며 롤체 지지 추천 빌드입니다. 아직 서툴거나 운영방법을 잘 모를 때 추천 빌드로 운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이빌드가 만능은 아니기때문에 다른 여러가지 추천빌드들도 많이 해보시면 게임운영을 익히기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