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라이엇 게임즈 - 롤토체스 모바일

by 흔한일상생활 2020. 3. 22.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 게임 롤토체스 모바일

 

안녕하세요 원따봉입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유명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PC버전으로 먼저 나왔으며 3월 20일부터 모바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롤토체스는 다양한 영웅과 신기방기한 아이템이 많아서 능력이 먼지 영웅이 어떤 조합을 해야 되는지 어떤식으로 게임을 해야되는지 한번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튜토리얼

 

플레이는 2가지로 나뉘는데 일반 게임 랭크 게임입니다. 튜토리얼도 있는데 정말 간단한 방법만 알려주며 게임 아이템과 영웅은 따로 알아보셔야 됩니다. 너무 간소해서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도 알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좀 알아보고 시작을 했습니다.

 

초반부 게임 시작

 

처음부터 눈치게임이라고 해야 되나 원하는 영웅과 아이템 쟁탈전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멀 가져와야 좋은 거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한없이 불편했지만 영웅과 아이템을 외우는 건 플레이어가 해야 되는 일이겠죠? 아래 홈페이지로 가시면 연구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lolchess.gg/

 

롤체지지 전략적 팀 전투 TFT (롤토체스) 전적검색

전략적 팀 전투 TFT 롤토체스 전적 검색, 순위표, 전략적팀전투, 모바일, 시너지 빌더, 시뮬레이터, OP.GG, 롤토지지

lolchess.gg

 

눈치게임이 끝난 후에는 첫판은 몬스터와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보통은 이깁니다. 싸움 이후부터 가 시작이며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랜덤으로 5장이 제시되며 어느 캐릭터로 플레이 할지를 정해야 됩니다. 기본 적인 플레이는 화면 왼쪽 옆에 버프들이 뜨며 영웅들의 속성과 숫자에 따라 버프다 틀려지며 같은 영웅 3개가 모이면 2성으로 올라갈 수 있으며 3성까지 성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성장할 방법이 광범위하여 전략이 필수입니다. 

 

중반부 골드 운영

 

판마다 골드를 주며 골드로 정말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며 카드를 살 수 있고 카드는 다시 팔 수도 있으며 골드로 레벨업도 가능하고 다른 카드를 고르기 위해 새로 고침도 골드로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골드는 중요한 자원이며 골드를 잘 써야지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골드는 10 골드에 1 골드씩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총 5골드 까지 이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반 정도 플레이를 하면 어느 정도 골드에 여유를 주면서 플레이하는 게 후반부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후반부 영웅 조합의 완성

 

중간구간마다 영웅과 아이템을 체력이 없는 순으로 먼저 고를 수 있는 팁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숙지가 되지 않은 저는 고를 수가 없었습니다.ㅜㅡㅜ 빨리 외워야지 초반 운영을 잘못하여 후반에는 골드가 너무 없었습니다. 3성을 2개를 완성하며 별 수호자를 6명을 다 모았지만 아무도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3 성만 키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군요. 조합과 아이템을 잘 짜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마치며...

 

무작정 3성을 만들려고 무리를 해서 결국 6위로 끝이 났네요. ㅜㅡㅜ 게임은 초보자에게는 너무 힘든 게임입니다. 최소한 게임을 원활하게 하시려면 아이템과 영웅 운영의 버프를 어느 정도는 외우고 시작하셔야 됩니다. 직접 싸우는 게임은 아니지만 배치의 중요성과 아이템 와 영웅 조합을 초반, 중반, 후반 단위로 짜야되는 짜임새가 완성된 게임이었습니다. 이 정도 게임은 시간을 들여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러분은 열심히 공부하셔서 일등 하세요 ^^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