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 리뷰)폴아웃 쉘터 빛나는 바다 이벤트와 콘텐츠 리뷰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10.

폴아웃 쉘턴 첫 번째 대형 전략 탐험 콘텐츠? "빛나는 바다 오픈"

 

폴아웃

빛나는 바다 이벤트

 

첫 번째 이벤트를 오픈 하기는 했는데 음..... 풍부한 보상이라 말하기는 빈약한 거 같은데... 일단 탐험으로 금화와 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범하게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참여하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기본 전투력이 3만은 넘어야 어느 정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전략이 어디에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제 생각이죠. 이번 이벤트는 라이트 유저들을 너무 배려 안 한 거 아닌가? 싶네요. 

 

 

방사능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은 계속 들어가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던전이면 여러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은화로 아이템을 넉넉하게 구입해가면서 플레이를 하면 어느 정도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전투력이 3만은 되어야 편하다는 말이죠... 아 3만이 넘어도 제가 서있는 부분 부터는 진행이 안됩니다. 헤헤

 

 

은화 상점

 

 

금화 상점 

 

SSR등급의 닉 포스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력이 안 나오면 닉 포스터 사서 모집을 할 수도 없는 이벤트입니다...

 

 

직업 연구

 

챕터와 번영 레벨이 올라가면서 오픈이 되는 콘텐츠이며 연구실에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연구를 하기 위해서는 위기 도전이라는 던전을 돌아야 되는데 기본적으로 전투력이 3만 5천이 넘어야 기본 던전을 클리어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이 전투력에 비중이 높아지네요.

 

 

생존 난이도 오픈

 

마지막으로 생존 난이도가 오픈이 되었는데 첫클 보상으로 레전드 보호구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니티 타워 

 

하루에 3번 탐험이 가능하며 같은 층을 계속 반복해도 되는 콘텐츠이며 이 콘텐츠도 기본 3만의 전투력부터 시작이 됩니다. 보호구와 자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너무 조금 주네요... 발전에 보템은 안되고 보호구와 승급 재료 정도를 얻으러 가기는 좋아 보입니다.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리뷰

 

게임을 하다 보면 발전이 점점 느려지는데 하루에 건물 1개에서 2개 정도 발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자원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이죠. 발전을 하면 얻는 양도 많아지는데 상대적으로 너무 적게 늘어납니다. 게임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건가 싶기도 하지만 이러다가 하다가 지칠 거 같네요 ㅎ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는 둘 다 전투력을 기본으로 설계가 된 느낌입니다. 생존보다는 사냥 쪽으로 게임이 흘러가네요. 전투력이 아닌 다른 콘텐츠도 나오면 정말 좋을 거 같은데 전투력만 올리는 무한 반복 게임으로 되는 건 아닌지 싶네요. 그리고 이벤트는 "과금을 안 하면 보상은 안 줘"라는 느낌?이네요^^*

 

폴아웃 쉘터 이벤트 리뷰는 여기까지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