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아이유와 돌아온 귀요미 친구들 애니팡4 게임리뷰

by 흔한일상생활 2020. 7. 1.

아이유 애니팡4

애니팡 4 게임이 아이유와 함께 돌아왔다

 

애니팡의 신작 애니팡 4가 출시되면서 홍보모델로 아이유를 선택했다. 아이유는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아티스트이지만 또 유명한 게 있다면 게임여신이다. 아이유 초창기 시절에는 던파걸로 활동을 하여 많은 귀여움을 받은 적이 있는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신봉선 씨와 같이 닮은꼴로 나와서... 머 그건 접어두자.

 

게임화면과 에피소드

 

귀여운 동물친구의 스토리

 

귀여움 동물들에 귀여움에 지지 않는 아이유 씨의 홍보로 상당한 선전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애니팡 4는 귀여운 친구들의 에피소드로 게임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에피소드에 따라 폭죽이나 팝콘 같은 이펙트를 게임에서 즐길 수 있어서 에피소드에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팸과 에피소드 폭죽 이펙트 

 

팸 시스템

 

애니팡4에서도 길드와 비슷한 개념의 팸이 존재한다. 팸은 게임의 활동으로 공헌도를 얻어서 팸을 키울 수 있으며 팸 인원들과 친선전을 즐길 수도 있고 애니팡에서 가장 중요한 하트를 요청할 수가 있다.

 

스테이지 보상 하트 무제한

 

스테이지 보상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클리어할 때마다 별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별을 모으면 코인과 공헌도 하트 무제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의 경우에는 제한시간은 따로 없지만 턴의 제한이 있다.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턴으로 게임에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해야지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어서 빠르게 하기보다는 생각을 하면서 진행을 해야 게임을 보다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물론 초반에는 별생각 없이 눌러도 게임 진행에는 문제가 없다.

 

에피소드 로얄 경기장

로얄 경기장

 

스테이지 21을 클리어하면 로얄 경기장 에피소드가 오프 되며 로얄 경기장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다. 튜토리얼을 모두 진행하면 대전 퍼즐게임 애니팡 4를 즐길 수 있다. 

 

모르는 상대와 퀵 매치로 빠르게 경기를 할 수 있으며 팸과의 친선전도 가능하다. 확실하게 적응하고 게임을 진행하고 싶을 때는 연습하기로 미리 연습을 하고 게임을 진행하여도 된다.

 

 

애니팡 4 리뷰

 

애니팡 4가 나오기 전 열심히 만들었다고 기대해 달라고 한 적이 있는데 그 말은 정말인 거 같다. 실제로 게임을 하면서 편안하면서도 상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게임회사에는 조금 미안한 말이지만 간단하게 즐기는 유저들은 과금을 구지 할 필요가 없는 게임이기도 하지만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스테이지 클리어 시 무제한 하트를 보상으로 주는 시스템으로 게임을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다.

 

애니팡 4에서는 그래픽도 상당이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에피소드마다 들어가 있는 폭죽이나 팝콘 같은 이펙트로 게임이 지루하지 않게 해 주며 에피소드도 깔끔한 이미지로 진행되어서 게임에 친근감을 더해준다. 선데이토즈의 가장 히트 게임인 만큼 그에 걸맞은 준비를 한 게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스테이지의 재미도 있지만 애니팡 4는 대전 퍼즐게임이다. 로열 경기장에서 20인과 한 번에 매치가 되는데 여러 가지 이펙트와 폭탄 그리고 열심히 방어도 해야 되는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칠 수가 있다.  빠른 눈과 손이 필요한 게임이었지만 확실히 빠른 진행으로 퍼즐의 재미를 극대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애니팡 4는 난이도가 높은 퍼즐게임이 아니라서 퍼즐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이 아니라도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이펙트와 로얄 경기장으로 화려하면서도 경쟁적인 퍼즐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을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