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feat.아이언맨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29.

 

 

영상출처: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

 

로스트아크 시즌 2와 함께 추가될 직업이 홈페이지 내 '리샤의 편지'에서 공개가 되었다. 바로 최첨단 과학 기술로 무장한 아이언맨 아.. 아니 스카우터가 그 주인공이다. 스카우터는 헌터 직업군 4번째 전직 클래스로, 서브 머신건과 드론, 레이저, 하이퍼 싱크 등의 전투 기술을 구사한다.

 

스카우터는 기본무기 서브 머신건과 빠른 기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나 드론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기술이 인상적이다.  스카우터의 기술 중 드론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며 하이퍼 싱크는 이 드론과 합체하는 기술 이기도 하다. 드론과 합체를 하면서 사용하는 익숙한 기술들로 보아서 아이언맨의 기본 콘셉트로 잡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드론과 변신합체하는 하이퍼 싱크

 

스카우트의 드론은 중요한 기술 자원이며 드론만 따로 조작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이 드론과 하이퍼 싱크로 변신합체를 하면 강력한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시원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기술들은 레이저빔으로 적을 갈라버리고 돌면서 드론과 합동으로 사격을 한다. 그리고 가슴에서 느껴지는 아크원자로 아... 이건 아닌가?

 

 

변신

 

어 어 이거는!!

신규 클래스의 고질적인 문제점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게임에서 신규 클래스가 나오면 항상 말이 많아 지고 문제들이 생기는데 그중 가장 큰 문제는 신규 클래스가 강력하지 않으면 인기가 떨어지며 클래스 가체가 존재감이 사라져 버린다. 그렇다고 너무 강력하게 나온다면 오히려 기존 유저들이 박탈감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게임에서는 밸런스가 가장 중요한데 요즘게임에서의 추세는 신규 클래스가 약하게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일단 흥행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게임의 밸런스를 뒤로 미루는 감이 있는데 역시나 벌써부터 공식 홈페이지 댓글에서는 유저들의 걱정이 묻어 나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개발자들이 힘들게 만들었는데 흥행이 안되는게 가장 큰 문제이겠지만 그래도 기존에 있던 유저들도 어느정도 이해가 가는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런데 아이언맨이 디지니꺼라 이거 괜찮을까요??

 

 

https://lostark.game.onstove.com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 만나보실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CM] 리샤입니다.오늘의 소식을 기다리며 평소와는 다른 점검 페이지 디자인에 조금 놀라지 않으셨나요? +ㅅ+지난주 예고해드렸던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아르데타인

lostark.game.onstov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