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리메이크 되어서 출시된다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28.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리메이크 되어서 출시된다.

 

필자가 어릴 적 가장 재미있게 했던 게임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파이널파타지7과 창세기전 회색의 잔연이다. 이 두 가지의 게임이 너무 강렬한 여운을 남겨서 진정한 RPG 게이머로 입문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파이널판타지7은 얼마 전 리메이크로 발매가 되면서 엄청난 화재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의 리메이크 소식으로 다시 화재가 되고 있다.

 

소프트맥스로부터 창세기전 시리즈의 IP를 인수한 라인게임즈에서 플레이와 게임의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영상을 공개가 되면서 약간의 신선한 충격과 걱정스러운 기분이 들었는데 요즘 나와있는 창세기전 시리즈의 게임들이 전여 힘을 쓰지 못하는 것과 창세기전의 원작이 턴제 RPG라는 것이다. 

 

플레이 화면
플레이 화면

 

 

모바일 게임이라면 간단한 조작으로 괜찮을 수 있는데 요즘 턴제 RPG 게임들은 실시간 게임에 가려져서 성공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것이다. 원작처럼 턴제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온다면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의 서비스 게임으로 끝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창세기전 매니아들에게는 큰 사건이 아닐 수 없으며 그 당시에 향수를 가지고 있다며 게임으로도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며 필자도 그 향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해보고 싶다는 강렬한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추천하고 싶은 게임이다. 창세기전의 가장 큰 재미는 그 당시에 감정이입을 하면서 할 수 있었던 스토리였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GS스캐빈저
천지파열무

영상 마직막 장면에서는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을 플레이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GS 스캐빈저의 모습이 보이면서 끝이 난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때의 그 감성을 더욱 살리고 싶었으면 이 게임은 2D게임으로 나와야 되지 않았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