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 리뷰)턴제 모바일 게임 아르메블랑쉐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7.

턴제 모바일 게임 아르메 블랑쉐 게임 리뷰

 

 

안녕하세요 '원따봉 라이프' 라이입니다. 오늘의 게임 리뷰는 아르메 블랑쉐입니다.

 

미소녀 전장물이며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조금 특이하게 퀘스트로 모든 영웅을 얻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뽑기가 없는 것은 아니고 영웅을 뽑는 게 아니라 무기를 뽑아야 되는 게임이네요. 하지만 뽑기를 안 하고도 퀘스트와 던전을 통해서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천천히 즐기면 무과금으로 할 수 있는 소소한 게임이란 이야기죠.^^*

 

하루 동안 즐기면서 이것저것 둘러봤는 데요. 일반 이벤트로 뽑기를 20회 진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행히 무기 하나를 먹기는 했네요. ^^;; 무기 종류를 늘려야 영웅 등급이 올라가며 등급이 올라가야 레벨을 더 높일 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무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르메 블랑쉐 콘텐츠

 

소소하게 콘텐츠가 있는 편입니다. 기지를 지키는 콘텐츠(공간 침략)와 아레나(PVP) 그리고 스토리 모드, 그리고 무한 전쟁으로 스테이지를 넘어갈 때마다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계속 올라가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다른 것 들은 이해가 가실 텐데 무한 전쟁은 캐릭터가 기본 100 레벨로 되어 있으며 한층을 올라갈 때마다 무기나 패시브를 얻어서 전략적으로 올라가야 되는 콘텐츠입니다. 그런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특성을 잘 알 수가 없죠. 그래서 저도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정확하게 머가 좋은 지 몰라서 높이 올라가지를 못하네요;; 

 

공간 침략

 

하루에 5군데의 기지와 연결이 되며 5번 모두 클리어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이건 아주 쉽네요.

 

아레나(PVP)

 

PVP콘텐츠 인데 아래쪽 등급은 거의 봇들이랑만 하는 거 같습니다. 상당히 낮은 레벨의 상대와 대전을 하는데 여기도 고랭크로 올라가면 장난 없겠죠?  

 

 

작전(스토리 던전과 각종 이벤트 재료 던전)

 

스토리 던전은 기본적인 게임의 이야기를 진행하는 던전이며 스토리 던전을 어느 정도 클리어해야 다른 던전들이 오픈됩니다.

 

 

이벤트 던전 - 질서 전당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 던전으로 만은 재료와 코스튬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어렵네요 2장을 못 넘어가다니...

 

 

재료 던전

 

각족 재료 던전 턴제 RPG에서는 강화는 기본이죠. 역시 엄청 많이 필요합니다.

 

 

무기 던전

 

스토리 던전 7-10을 클리어해야 오픈이 됩니다.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빠르게 올라가네요. 그리고 난이도는 조금 들쑥날쑥합니다. 

 

 

코스튬

 

코스튬은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다이아로 구입할 수 있다. 정확하게는 상점에서 파는 교환권을 사서 코스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무라마사가 코스튬이 마음에 들어서 일단 질렀습니다. ㅎㅎ

 

 

영웅 무기

 

무기는 스토리 던전에서 캐릭터 무장 파괴로 재료를 모아서 합성을 해야 무기가 오픈되며 영웅의 등급이 올라갑니다.

 

룬 

 

등급을 올라가야지 높은 등급의 룬을 착용할 수가 있습니다. 6성을 만들어야지 룬 소켓을 다 오픈할 수 있습니다. 갈길이 조금 멀게 느껴지네요 ^^;

 

지혜 물약(경험치 물약)

 

던전을 돌아서 경험치를 올릴 수도 있지만 물약을 먹어서 경험치를 빠르게 올릴 수도 있습니다. 경험치 물약은 이벤트나 퀘스트 업적 등으로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르메블랑쉐 게임 1일 차 후기

 

게임은 자동사냥이 있으며 저 레벨의 던전에서는 사용이 가능한데 레벨이 비슷한 던전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자동 시스템 자체가 상당히 멍청해서 따로 놀다가 죽어 버립니다. ㅜㅡㅜ 그래서 상급 던전을 클리어하려면 일일이 수동으로 조정을 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불편한 점도 있지만 게임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처음에 아 이건 뭐지?라는 생각이 조금 들었는데 하다 보니 성장하는 재미가 쏠쏠하였습니다. 무기재료를 파밍 하러 가고 퀘스트를 신경 써서 일일이 클리어하다 보니까 전략전인 면도 즐기는 포인트?라고 생각이 되더 군요. 결론은 노가다만큼 키우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었습니다. 

 

이것도 수집형 게임이기는 하지만 캐릭터보다 무기만 수집하는 게임이라 게임의 피로도가 덜하며 그리고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행동력 물약을 엄청나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는 분이시라면 킬링타임용으로 추천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