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파) 고정데미지 재련캐 리스트와 육성중인 재련캐 분석

by 흔한일상생활 2020. 5. 23.

고정 대미지 재련캐 리스트와 육성 중인 재련캐 분석

 

안녕하세요 원따봉라이프 라이입니다. 오늘은 던파에서 고정 데미지 재련캐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 그럼 바로 들어가 볼까요?

 

던전 앤 파이터에서는 퍼센트 데미지와 고정 데미지 2가지 캐릭터가 있습니다. 퍼센트 데미지(퍼뎀)는 공격력이 %로 올라가는 캐릭터를 말하며 고정 데미지(고뎀)는 999처럼 일정한 데미지를 주는 캐릭터를 말합니다. 던파에서 왜 퍼뎀 고뎀으로 왜 분리를 한 건지 디렉터가 너무 많이 교체가 되어서 자신들도 이제 모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런데 왜 퍼뎀과 고뎀을 나누어서 설명을 하냐면 바로 강화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퍼뎀의 무기는 강화기로 골드를 갈아 넣어서 강화를 하며 빠르게 강화를 할 수 있지만 어마어마한 골드가 증발되는 걸 두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고뎀의 무기 강화는 강렬한 기운이라는 이름의 재료아이템으로 재련이라는 방법으로 무기를 강화할 수가 있습니다.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있는 반면 재련 지옥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의 극악의 확률도 경험할 기회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처럼 재련캐와 퍼뎀 캐가 나누어지는데 자금이 넉넉하신 분은 당연히 퍼뎀캐로 가셔야 됩니다. 재련캐는 12강의 효율이 한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 처럼 광부의 재미로 던파를 하는 분들에게는 재련캐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강화는 공짜이니까요. 주마다 300개의 강렬한 기운을 거의 공짜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 자본 유저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재련캐들

고정 데미지(재련캐)캐릭터 리스트

 

재련캐들은 던파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정리가 잘되어 있더군요. 대기업의 회사 넥슨은 역시 많은 일을 하는 게임 회사인 거 같습니다.

 

인챈트리스, 크루세이더 남과여

먼저 버퍼들입니다. 인챈트리스, 크루세이더(남), 크루세이더(여)

 

이렇게 버퍼들은 다 고정데미지 입니다. 데미지로 힐양이 정해지는 것도 아니고 데미지로 버프력이 좋아지는 것도 아니라서 직업 특성상 고정 데미지로 만들어 놓은 거 같습니다.

 

크리에이터

외전 캐릭터 크리에이터

 

이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고효율 캐릭터이며 엄처난 쉬운 조작으로 하나 쯤은 키우면 너무나 좋은 캐릭터이지만 단점으로 마우스를 써야 된다던가 재미가 없다던가? 이러한 치명적이 단점이 존재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엄청난 고효율 시너지의 캐릭터지만 인기가 너무 없습니다. 효율을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시면 추천b

 

카오스, 드래곤나이트

 

나이트의 카오스, 드래건 나이트

 

딜러의 포지션으로 고정 대미지는 나름 치명적이 약점이 있습니다. 더 높은 강화를 할 수가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둘의 캐릭터의 문제점은 소환 몹을 쓰는 캐릭터와 자체적으로 대미지가 약한것이 더 문재입니다. ㅜㅡㅜ 그래서 비인기 캐릭터들이 되어 버렸죠. 딜러인데 렉을 유발하는 소환몹? 딜러가 데미지가 약해?

 

아주 나~~~~~~~~~~~~~~~~~~~~~~~~~~~~~~~~중에 진 각성으로 어떠한 변화를 할 수 있는지는 그때 가서 생각해보면 좋은 캐릭터 일거 같습니다. 

 

버서커 아수라

진 각성의 재련 캐 버서커, 아수라

 

지금으로 서는 가장 추천할 수 있는 재련캐들이며 진 각성으로 데미지 유틸성 모두 상향을 받은 캐릭터들입니다.

 

추천 b 

 

그래플러, 스핏파이어, 디멘션워커, 마도학자

그리고 나머지 그래플러(여), 스핏파이어(여), 디멘션 워커, 마도학자 

 

그래플러(여) 짧은 타격점이 가장 큰 단점이있지만 홀딩과 시너지의 효율은 숙련자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캐릭터입니다. 숙련하시면 추천 b

 

스핏파이어(여) 딜러라서 추천들 드리기 힘들 듯합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디멘션워커 딜러라서.. 조건부등으로 조금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마도학자 넓은 타격점, 시너지 캐릭터로 나쁘지는 않지만 좋지도 않습니다. 

 

 

육성중인 재련캐들

육성 중인 재련 캐들 추천

 

육성중인 재련캐들 중에 추천할 수 있는 캐릭터들은 진 각성으로 날아 오른 아수라와 버서커 그래고 버프 캐릭터 중에 아무거나 1개 정도입니다.

 

아수라, 버서커 진 각성을 한 캐릭터라 기본적인 대미지가 준수하면 유틸까지 좋아져서 추천을 안 드릴 수가 없는 캐릭터이지만 프레이야, 지니 워즈 이 친구들은 또르륵...

 

프레이야는 날아다녀야 되는 캐릭터인데 숙련이 조금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날아다닐 때 스쳐도 의지와 상관없이 만화에서 볼듯한 날아가서 처박히는 이펙트를 상시로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비숙련이시면 비추입니다. 

 

지니 워즈는 넓은 타격점과 시너지 캐릭터로 좋아 보일 수는 잊지만 설치하다 처맞고 설치를 다 하고 내려오다 처맞고 가죽 캐릭터라 스치는 바람에 떨어지는 자신의 피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유틸 성이 좋아 보이면서 엄청 좋지 못한 캐릭터입니다. 잡몹은 잘 잡지만 보스는 홀딩되면서도 때리기 때문에 코인과 친한 친구로 보입니다. 그래서 추천은 조금...

 

버퍼는 아무거나 하나만 키우시면 됩니다. 현재 검은 마물의 흔적이나 마계 회합 등 버퍼를 데리고 가면 좋은 던전이 있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키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친구들이 버퍼지만 딜도 준수한 편이라 광부도 괜찮은 편입니다. 

추천 b 

 

마지막으로 재련은 8 재련까지가 끝이며 한 달 정도면 7에서 8 재련을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강화는 운이라 재련도 확률이 너무 들숙날숙합니다. 8 재련은 한 번만에 끝났지만 7 재련에서 엄청 애를 먹이더군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여러 분의 강화에 축복이 스트라이킹

 

 

던전 앤 파이터) 재련의 필수 강렬한 기운 획득 처 공략

 

던전 앤 파이터) 재련의 필수 강렬한 기운 획득 처 공략

독립 공격력 캐릭터의 필수재료 강렬한 기운 획득 처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원따봉 라이프' 라이입니다. ╰(*°▽°*)╯ 던파를 하다 보면 필수적을 해야 되는 강화가 있습니다. 바로 무기 강화�

oneddab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