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전 앤 파이터 아라드 어드벤처 업데이트 (용병 시스템 개편)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25.

던전 앤 파이터 아라드 어드벤처 업데이트

 

오늘 던파 업데이트로 용병 시스템이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름은 아라드 어드벤처이며 기존 모험단 원정대 콘텐츠를 대체하는 신규 콘텐츠입니다. 계정 내 캐릭터 이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 용병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의 접속 보상

원정대가 사라지고 어드벤처가 생겼습니다

 

기존에 있던 원정대가 사라지고 어드벤처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네요. 어드벤처 창으로 들어가면 오늘의 접속 보상으로 100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창 자체가 달라졌네요.

 

월드 선택

어드벤처 던전과 일일 한정 던전

 

그란폴로리스 설상 일일 한정 던전으로 3가지의 던전이 존재하며 일일 한정 던전은 하루에 한 번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도전이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을 할 수 있는데 실패하면 전투력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로 컨트롤이 필요한 콘텐츠는 아닙니다.

 

중간에 나가버리면 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도전이 성공하면 다음 단계로 도전이 가능합니다.

 

용병 영입

용볍 영입과 성장 캡슐

 

용병 영입은 최초 1회 무료로 할 수 있으며 골드로도 주간 1회 10만 골드로 영입을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토큰으로 루비를 구매해서 영입하는 방법과 마일리지 샾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뽑기로 같은 용병이 뽑을 시에 성장 캡슐로 지급이 되는데 캐릭터 간에 상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속성별로 강한 캐릭터가 있으면 좋습니다. 결론은 본인의 주캐터들이 속성이 다양하면 좋타는 이야기입니다. 속성은 원정대의 속성을 그대로 가져와서 적용하였네요. 

 

어드벤처 캐릭터

 

* 어드벤처 캐릭터는 [내 캐릭터]와 [용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 캐릭터 : 90레벨 이상 및 2차 각성(외전 캐릭터는 자각)을 완료한 캐릭터

* 용병 : 어드벤처 내에서 용병 영입을 통해 획득한 어드벤처 전용 캐릭터

* 내 캐릭터는 실제 캐릭터의 항마력을 바탕으로 전투력이 계산되며, 아바타를 착용할 경우 추가로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 전투력이 적용되는 아바타는 레어리티, 착용 부위와 무관하며 1개 이상의 아바타 착용 시 적용 됩니다.

* 해방의 계약(항마력 +50) 및 PC방 프리미엄 혜택(항마력+100)은 전투력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라드 어드벤처 PC방 프리미엄 혜택은 별도로 적용됩니다.

* 용병은 등급에 따라 고정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내 캐릭터 및 용병은 던전 클리어 또는 성장 캡슐을 통해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레벨이 상승하면 보너스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5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어드벤처 캐릭터 및 용병이 30레벨 달성 시 사용하는 스킬이 변경됩니다.

* 특수 등급 용병은 30레벨 달성 시 스킬이 특별한 고유 스킬로 변경됩니다.

* 보유한 캐릭터 또는 용병을 더블클릭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성장 캡슐 사용이 가능합니다.

속성

* 던전

* 각 던전에는 매일 랜덤으로 3종의 속성이 부여됩니다. (속성은 매일 06시 초기화)

* 출전하는 캐릭터와 던전의 속성 일치 개수에 따라 전투력 상승, 보너스 보상의 효과가 주어집니다.

 

* 캐릭터, 용병

* 각 캐릭터 및 용병은 세가지의 고유한 모험단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몬스터

* 몬스터는 각각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출전할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성을 참고하여 파티원 출전 포지션을 지정해보세요.

 

 

 

용병 뽑기
플레이 화면

 

플레이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컨트롤하는 콘텐츠는 아니면 그냥 육성의 재미를 볼 수 있는???? 콘텐츠이며 진행은 매우 지루합니다. 그냥 시작하고 다른 볼일을 보시면 됩니다. 머크우드 1단계를 클리어하면 토큰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화냐?

 

어드벤처 토큰 상점

어드벤처 토큰이라는 상점이 새로 생겼으며 구매 가능한 목록이 기존 원정대보다는 다양해지고 구매 개수가 늘었네요. 강렬한 기운 상자를 2개 구입이 가능하며 레전더리 무기도 얻을 수가 있네요. 그리고 인도석 상자도 구매 개수가 늘어 났으며 카드첩도 구매가 가능해 졌습니다.

 

어드벤처 상점

* 기존 원정대 상점 물품은 모험단 상점내 아라드 어드벤처 토큰 상점으로 이관됩니다.

* 아라드 어드벤처에서 획득한 어드벤처 토큰으로 다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상점 구매 제한은 매월 1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아이템구매 제한구매 가격보상

85제 에픽 장비 선택 상자 계정당 1개 어드벤처 토큰 500개 무기를 제외한 85제 에픽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렬한 기운 84개 상자 계정당 2개 어드벤처 토큰 250개 상자 개봉 시 강렬한 기운 84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랜덤 룬 3개 원석 계정당 10개 어드벤처 토큰 210개  상자 개봉 시 모든 룬 중 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랜덤 탈리스만 상자 계정당 5개 어드벤처 토큰 400개 상자 개봉 시 모든 탈리스만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전더리 소울 계정당 3개 어드벤처 토큰 250개

아이템 합성(세리아), 장비 초월, 장비 밀봉(메이가)에 필요한 재료.
(레전더리 아이템 장비해체 시 얻을 수 있다)

시간의 인도석 100개 상자 계정당 3개 어드벤처 토큰 1200개 상자 개봉 시 시간의 인도석을 100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루비 계정당 150개 어드벤처 토큰 100개 아라드 어드벤처에서 용병 영입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어드벤처 모험 상자[1단계] 계정당 10개 어드벤처 토큰 60개  상자 개봉 시 어비스 파편을 160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모험 상자[2단계]

계정당 3개 어드벤처 토큰 250개 상자 개봉 시 100레벨 유니크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모험 상자[3단계]

계정당 1개 어드벤처 토큰 900개 상자 개봉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카드첩 계정당 3개 어드벤처 토큰 400개

카드 업그레이드에 사용 가능한 레어/유니크/레전더리 등급 카드 중 1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카드는 계정귀속으로 지급됩니다.

오퍼레이션 : 호프 1회 추가 입장권 계정당 12개 어드벤처 토큰 50개 오퍼레이션 : 호프의 일일, 주간 입장 횟수를 1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폐의 나락 1회 추가 입장권 계정당 10개 어드벤처 토큰 150개

유폐의 나락(제3 나락, 제4 나락, 제5 나락)을 1회 추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입장 시 피로도를 10만큼 추가 소모하며 클리어 시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숙련 레벨 경험치 캡슐 계정당 10개 어드벤처 토큰 100개 캐릭터의 숙련 레벨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골드로 구매
성장 캡슐

 

골드로 구매를 한 번 더 해봤는데 캡슐로 변환되어서 들어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삼아 아무 캐릭터나 먹어 봤는데 레벨은 올랐는데 전투력은 미미하게 오르네요.

 

 

한정 던전을 클리어 시 100 토큰이 들어왔습니다.... 이게 혜자인지 그저 그런 건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아직 전투력이 낮아서 낮은 던전만 클리어해 봤는데 음 느낌은 완전 별로입니다. 일단 재미가 없고 이걸 키워야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업데이트가 좋은 건지는 조금더 하다보면 알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