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 리뷰)폴아웃 쉘터 온라인 볼트생활 3일차 길드생활

by 흔한일상생활 2020. 6. 4.

폴아웃 쉘터 온라인 볼트생활 3일 차 길드가 생겼습니다.

 

폴아웃 쉘터 온라인

폴아웃 쉘터 온라인 길드

 

폴아웃 쉘터에 길드가 생겼습니다. 길드 가입은 바로 가입할 수 있는 곳과 허락을 얻어야 되는 곳이 있네요. 길드를 가입하면 소정의 선물과 길드 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길드생활을 주민을 용병으로 파견하여 자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길드에서 활약을 하면 길드에서 사용하는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데 사용은 포스터나 보호구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드 튜토리얼
길드에 주민을 파견할 수 있다.
길드에서 얻는 재화로 포스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길드에 가입하면 선물을 준다.
돈이네

길드 건물

 

길드의 건물은 길드장이 관리를 하면 길드원들은 도와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직 1일차라 그런지 망치 모양만 많이 보이네요. 

 

길드 건물들

약탈과 채집

 

채집을 보내면 약탈을 갈 수가 없어서 이건 멀까했는데. 유저를 약탈하는 게 맞는 거 같은데 주변 유저 전투력 실화입니까??? 그냥 채집을 해야겠네요... 

 

다른 유저들을 약할 하는거 같은데 전투력 실화냐?

신규 콘텐츠 기억 보관실

 

일정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투를 통해서 기억 조각을 획득 이것으로 여러 가지 포스터를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신규 건물 기억 보관실
시뮬레이션
승리후 얻는 재화

오늘도 탐험~

 

 

폴아웃 쉘터 온라인 3일차 후기

 

이제 발전은 하루에 몇개 정도만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자원이 너무 많이 들어서... 오늘은 통제실 레벨도 못 올렸습니다. 주민들 훈련과 교육에 들어가는 비용도 하루 동안 자원을 수급해야지 몇 명 정도만 가능하네요. 이제는 꾸준함만 남은 거 같습니다. 꾸준히 들어가서 자원을 수급하며 수급된 자원으로 볼트를 발전시키고 슬기로운 길드생활과 주민훈련으로 볼트의 전투력까지 완성해 나가면 될 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내용은 몇일간 반복이 될 거 같아서... 그래서 폴아웃후기는 여기까지 해야 될 거 같아요. 마지막 총평을 하자면 폴아웃 쉘터 온라인은 게임의 깊이는 잘모르겠지만 소소하게 즐기는 게임으로는 괜찮은 게임입니다.

 

진행방식이 단순하며 전투도 현재까지는 단순하게 전투력이라는 기준으로 진행이 돼 심오하게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비추이지만 그래도 구성과 세계관이 좋아서 마음 편하게 자신만의 쉘터를 키우며 자원과 주민들을 수집하여 조금씩 확장해 나가는 게임으로는 충분히 할만한 게임입니다.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