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게임 플레이 리뷰

by 흔한일상생활 2020. 5. 16.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게임 플레이 리뷰

 

 

안녕하세요 '원따봉 라이프' 라이입니다.

 

오늘은 500만 사전예약의 게임 지금도 너무 잘 나가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리뷰를 할까 합니다.

 

띠이~띠♪ 띠이~띠♪ 띠리리리~띠리♪╰(*°▽°*)╯

 

바로 시작해볼까요? 슝~~

 

넥슨 카트라이더 모바일

사전예약을 시작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누리던 카트라이더 결국은 500만 사전예약까지 달성하면서 성대하게 오픈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중간 테스트로 호평을 얻으면서 입지가 더욱 좋아졌죠. 저의 기대하는 마음은 하늘로 날아갈 정도였습니다. 나오면 빨리 해봐야지 이러고 있었죠 ㅎㅎ

 

오픈 당일 바로 시작을 하려고 하는데? 어 점검하네 띠로리~띠리리~리~ ㅋ 

 

그렇게 차분하게 오픈하기를 기다렸다가 서버가 다시 열리고 드디어 게임을 시작할 수가 있었습니다. 오프닝 화면 역시 너무 잘 만들었습니다. 기대를 했던 만큼 역시는 역시군 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으면서 입장.

 

게임 대기 화면

일단 기본적인 게임을 먼저 즐겼는 데요. 오픈이라 그런지 처음제 이것저것 다 챙겨 주더군요. 옷도 주고 헤어밴드도 주고 차까지? 너무 많이 주는 거 아니니? 일단 게임을 하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한번 다 받아 보았습니다. 일단 공짜니깐 너무나 좋네요. 으흥

 

마이룸 시스템

마이룸

 

게임을 조금 즐기다 보니깐 집을 계약? 했습니다. 아직 집도 없는 저에게 집까지 선물해 주네요 ㅜㅡㅜ 너무 오버했나? 헤헤 카트라이더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오면서 소셜 기능의 강화를 위해 마이룸이라는 시스템을 추가해서 게임을 출시했네요. 요즘 인기 하늘을 찌르는 그 게임이랑 비슷한 기분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인 거 같습니다.

 

게임으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상점을 이용해 여러 가지 장식품을 살 수가 있으면 자기가 좋아하는 분위기에 맞게 마이룸을 꾸밀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다른 친구 집에 놀러 갈 수도 있으며 추차? 시스템으로 돈까지 벌 수가 있네요. 신기방기 ㅎ 마이룸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미니 게임도 있습니다.

  

트레이닝 노트

트레이닝 노트

 

게임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트레이닝 노트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드리프트의 기술과 간단한 상식 등은 친절한 영상과 간단한 시험으로 빠르게 숙지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인데 초보들을 위한 배려가 확실하게 눈에 띄네요 저도 초보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헤헤

 

 

1일차에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스톰

간단한 퀘스트로 영구 사용할 수 있는 멋진 카트를 어등 ㄹ수 있으며 꾸준한 출석체크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이지만 가볍게 즐기고 싶은 분들 에게는 굳이 과금이 필요가 없겠죠?

 

다양하게 받은 아이템들

코스튬

 

하지만 애정이 가는 게임의 캐릭터를 꾸미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죠. 일단 기본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퀘스트를 꾸준히 하시면 기본적인 꾸미기는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받은 프리즘 헬멧과 스마트 헬멧만으로도 나름 분위기를 낼 수가 있으며, 퀘스트 진행으로 뉴비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 상승으로 받을 수 있는 아이템도 많이 있어서 꾸준한 참여로 한번 노려 볼만 한 거 같습니다. 

 

프리즘 헬멧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뉴비세트 

시나리오 모드

 

게임의 이해와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시나리오 모드 시나리오마다 이야기와 게임을 이해할 수 있는 기술 설명도 같이 담겨 있습니다. 그 이야기 속에 게임으로 일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별을 받을 수가 있는데 획득한 별에 따라 아이템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스피드를 즐기는 저로? 서는 카트라이더 이야기를 잘 몰랐는데 캐릭터의 특성과 성향 등을 잘 알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입니다. 이야기와 게임을 더 이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모드인 거 같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시나리오 모드

타임어택 모드

 

자신만의 기술을 숙련하여 자신과의 싸움을 하는 타임어택 1초라도 더 빨리 들어오면 신기록~ 그러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ㅎㅎ

타임어택

스피드전

 

자신의 라이선스에 맞게 들어갈 수가 있으며 여러 친구들과 함께 경쟁하며 스피드 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아이템전

 

여러 가지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팀을 결승점에 가장 먼저 들어가게 하는 게임입니다. 이 두 가지가 카트라이더의 메인 콘텐츠죠. 카트라이더에서는 이 두가지 콘텐츠는 길게 설명할 필요성이 없게 느껴지네요 ㅎ

 

 

 

랭킹전

 

일정 레벨을 도달해야지 오픈이 되며 진정한 고수라고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등급을 올리는 모드입니다.

랭킹전

게임 총평

 

게임을 즐기면서 넥슨에서 정말 열심히 일하는구나 라는 것을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뿐 많이 아니라 리뷰들을 한번 훑어보면 칭찬이 엄청나게 올라와 있습니다. pc게임에서 모바일로 나온 게임 중 최고라는 타이틀을 현재는 카트라이더가 가져간 것으로 보일 정도입니다. 음 제가 봐도 그런 거 같습니다. 인정 b

 

pc게임이 모바일로 나 온게임은 구현할 수 있는 한계가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으면서 나오기 때문에 저 역시도 실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번에 카트라이더가 그 기준을 깨트린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pc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스킬을 모바일에서도 쓸 수가 있으며 pc에 떨어지지 않는 속도감, 완성도 높은 최적화, 모바일만의 소셜 특화까지 저로서는 인정을 안 할 수가 없는 게임입니다.

 

심지어는 게임까지 재미있습니다. ㅎㅎ 아직도 카트라이더 러시 모바일을 즐겨 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면 한 번쯤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핸드폰으로만 즐길 수 있다고 설명이 나와 있는데 현재는 녹스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게임회사에서 어떤 조치가 있을 거 같습니다.

 

카트라이더 설치 페이지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를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만나보세요!

 

playapp.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