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전 앤 파이터) 시로코 가이드 - 법칙과 지성의 관문 패턴 공략

by 흔한일상생활 2020. 7. 27.

시로코 가이드

던전 앤 파이터 시로코 가이드 패턴 공략


시로코 레이드 가이드

시로코 레이드 가이드 던전이 나왔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요. 필자의 경우에는 이제야 겨우 가이드를 갈 수 있는 정도의 스펙을 모아서 경험한 패턴의 공략을 한 번 써볼까 합니다. 

 

시로코 레이드 가이드의 난이도는 에픽무기에 에픽 5세트 효과 정도를 가지고 있어야 어느 정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던전 패턴도 어려운 편이라 패턴의 숙련도가 필요해 보이네요.  

 

법칙의 관문


법칙의 관문이지만 가이드의 경우 법칙이 사라졌습니다.

 

법칙이 존재하면 보스를 잡는 순서가 있지만 가이드의 경우 1인 파티 전용 레이드라서 그런지 파괴된 문을 한 번만 클리어하면 법칙의 관문은 아주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한 곳만 존재하는 파괴된 문

 

게이트

 

수문장에게 가기 전의 네임드이며 특징이라면 눈에서 레이저가 나갑니다. 시작할 때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한 번 더 사용을 하는데 그냥 위로 피하시면 됩니다.

 

게이트는 직접 때려서 피해를 줄 수도 있지만 중간에 나오는 몹들을 잡으면 마력포가 충전되는데 완충이 되면 포가 발사되며 상당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수문장

 

시로코 레이드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보스이며 패턴은 단순하다. 단순한 만큼 빠르게 딜을 넣어서 처치하면 되는 보스입니다. 그리고 패턴 중에 잡아서 스턴을 거는 것이 있는데 무의 궤적(불렛)을 사용하면 아주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눈으로 보고 피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지성의 관문


지성의 관문은 몽환의 새벽만 클리어하면 끝나는 관문이지만 딜이 그 정도로 나오지 않는다면 환영의 경계를 클리어해서 버프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귀환의 낮을 클리어하지 않을 경우에는 백수왕이 몹들을 소환하는데 소환하는 몹들의 체력들이 상당하니 자신의 장비가 좋은 게 아니라면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악몽의 밤은 적들에게 퍼프를 주는 녀석이라 굳이 잡지 않아도 클리어에는 영향을 크게 끼치지 않습니다. 

 

 

귀환의 낮 - 백수왕 운조

 

백수왕 운조의 경우 빠르게 추적하는 스킬과 중간중간 백호에게 잡히는 경우가 생겨서 생각보다는 까다로운 녀석입니다. 하지만 스킬들이 단순하여 눈으로 보고 충분히 피할 수 있는 보스이니 빠르게 스킬을 난사하여서 잡아 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영의 경계 - 트라 & 타나

 

트라 & 타나의 경우 패턴을 모르면 상당히 고생하는 보스라 이 녀석은 꼭 패턴을 숙지하고 클리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라 & 타나 패턴

 

갑지가 화면 색이 변한다면 최대한 보스에게 덜어져 패턴을 회피하거나 패턴 안에 들어갔을 경우에 무의 궤적을 사용하여 패턴 밖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자라는 말과 함께 둘이 같이 구르면서 통통 튀려고 할 때 다단 히트를 주면 그로기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나는 공놀이 할 시간이야!라는 스킬 것과 그거 하자라는 말이 나오면 나오는 패턴입니다. 둘이 통통 튀어 다니면서 바닥에 선이 두 가닥 나오는데 바닥에 그어진 선을 X로 교차하거나 1자일 경우 그냥 서로 겹치게 만들면 그로기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일 드라이브를 외치며 양 쪽에서 날아오는데 아래나 위쪽을 빠르게 이동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빨리 날라 오기 때문에 무의 궤적이나 그냥 한 대 맞아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서로 잡고 돌리기 시작하면 강력한 토네이도와 같이 작은 토네이도가 따라오는데 따라오는 회오리를 보스에게 맞추면 그로기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가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무의 궤적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보스에게 적중할 수 있습니다.

 

 

악몽의 밤 - 마탄 6 레이나

 

7가지 패턴을 순서대로 계속 사용하는 보스입니다.  패턴만 알면 딱히 어려울 게 없어 보이네요.

 

마탄 6 레이나 패턴

 

첫 번째 바닥을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역시 떨어지는 탄환을 바닥을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요건 따라오는 것이니 열심히 달리시면 됩니다.

 

 

세 번째 검은 그림자가 줄어드는 타이밍에 맞춰서 무의 궤적을 사용한 후 피하면 됩니다.

 

 

네 번째 유도단이라 캐스팅 바를 보고 무적 기를 쓰던가 아니면 그냥 맞아도 크게 아프지는 않습니다.

 

 

다섯 번째 맵 중간 정도 아래에서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맞으면 튕겨나가는 탄환인데 그냥 피하시면 됩니다...

 

 

일곱 번째 분신에게 한 대 맞은 다음에 퀵 스탠드를 하면 되는데 빨라서 맞아주기도 힘들 정도라 무위 궤적을 쓰거나 자리를 미리 선점하는 방법으로 맞아서 퀵스를 쓰시면 됩니다. 

 

 

몽환의 새벽 - 매혹의 하니에르

하니에르는 시작하면서 하트를 떨구는데 하트를 가지고 있으면 숫자가 올라가면서 100을 채우면 그냥 다시 떨굽니다. 기본 레이드에서는 100이 되기전에 파티원에게 넘겨 줘야 되는데 혼자다 보니 그냥 떨구는 거 같네요.

 

하트를 먹었을 경우 하니에르 분신을 제거하거나 하니에르의 늪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매혹의 하니에르패턴

 

하니에르가 분신 2명과 같이 회전을 하기 시작하면 하니에르 머리를 살펴야 되는데 본체에만 이름이 적혀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본체에 일정 대미지를 입히면 그로기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니에르가 늪을 생성하면서 공격을 하는데 공격을 피하면서 생성되는 늪을 모두 제거하면 그로기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니에르가 중간에 큰 하트를 띠우면서 둥근 작은 장판을 소환합니다. 작은 장판을 소환된 순서대로 올라가면 그로기 타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