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던전 앤 파이터)신규던전 검은 마물의 흔적 리뷰

by 흔한일상생활 2020. 4. 17.

던파 신규 던전 검은 마물의 흔적 리뷰

 

산토리니 스토리 퀘스트

 

산토리니부터 퀘스트를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산토리니 퀘스트를 하다 보면 필라시아에 검은 차원으로 갈 수 있는 선택창이 추가됩니다. 스토리 퀘스트는 어렵지 않으며 마봉템으로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스토리 모드를 다 클리어 하면 검은 차원 채널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정예대원 설정

 

던전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정예대원 설정을 하면 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레전더리 세트만 있으면 혼자서도 클리어할 수 있지만 시간이 상당히 소모되는 편입니다. 

 

정예대원 설정은 100레벨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면 3 캐릭터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캐릭터 마다 캐릭터 아이템의 성능을 그대로 따라간다고 합니다. 다른 캐릭터들이 장비가 좋으면 정말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산물까지 업그레이드하려면 검은 마물의 정원까지 돌아야 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상점을 보시면 흔적만 돌아도 진:산물까지 만들 수는 있습니다. 다만 아시다시피 시간이 오래 걸릴 뿐입니다. 정원은 레시피가 떨어져서 운만 좋으면 금방 클리어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흔적만 꾸준히만 돌아도 산물까지는 누구나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토리니 상점

 

산토리니 상점을 보면 장비를 하나 구입하는데 들어가는 편린이 1800개 입니다. 던전을 한번 돌면 편린이 4에서 6개다 떨어져서 음... 좀 많이 돌아야 됩니다. 

 

비약까지 쳐서 186피로도 23판까지 돌 수가 있는데 평균 편린 5개를 치면 115개가 모입니다. 풀 피로도 16일에 하나씩 얻을 수가 있네요... 제 생각이지만 10일만 해도 될 일을 너무 오래 해야 된다는 생각이 조금은 드네요. 그러면 1한달에 3개씩 2 달이면 산물까지 도전을 하면 충분할 거 같은데 아쉽네요. 

 

균열 안정화 수치

 

검은 마물의 흔적을 무작정 다 돌릴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균열 안정화 수치란 것이 있는데 한판을 하려면 5란 정화수치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충전되는 균열 수치는 150 하루에 30판만 돌 수가 있습니다.

 

제 생각은 검은 신전 같은 에픽이 나오는 던전을 먼저 돌고 남은 피로도로 도는게 더 효율적을 보입니다. 어차피 최종 템은 에픽이니까요.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난이도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은 레전더리 세트 기준으로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며 오히려 쉬운 편입니다. 레전더리 갑옷 세트 정도와 유니크 악세사리 정도까지는 클리어가 어렵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몬스터를 너무 날리는 캐릭터는 정예요원에서 빼는게 좋으며 버퍼 캐릭터 하나가 있으면 거의 죽을 일이 없었습니다. 

 

흔적 던전에서는 3마리의 네임드 몬스터가 돌아가면서 나오면 2마리의 네임드는 꼭 잡아야 되는 구조입니다. 물론 3마리 모두 잡아도 됩니다. 빠른 시간에 쉽게 잡을 수 있는 파티라면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 네임드 몬스터마다 인도석을 드롭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클리어 타임이 느리다면 그냥 2마리만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들인 시간, 무큐, 수리비까지 오히려 적자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던전 클리어 보상

 

검은 차원의 편린은 4~6개가 랜덤하게 드롭됩니다. 열심히 돌아도 랜덤 드롭이니 차원 레전더리를 얻기 위해 파밍이라면 빠르게 네임드 2마리만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끔 인도석도 드롭됩니다.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총평

 

레전더리 3개를 얻기 위해 돌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자금이 많으신 분이면 그냥 에픽 파밍을 위해 더 노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약을 안 쓰고 검은 신전과 고통의 지하실을 같이 돌면 한 달에 하나 정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저효율인 건 확실한 거 같습니다.

 

던전 자체가 적자가 나는 던전이며 입장료 격인 골드를 다른 캐릭터로 수급하면서 돌아야 되는 던전입니다.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너무 비효율적으로 설계된 던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검은 마물의 정원 같은 경우에는 레전더리 아이템만으로 된 파티 같은 경우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던전이라.... 왜 이렇게 설계가 된 건지 정말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나오게 될 레이드 던전에 레전더리 산물 아이템까지 모두 파밍 한 캐릭터를 파티에 끼워 줄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도 그런 의문이 문득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