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이케이게임즈 - 로드 오브 던전

by 흔한일상생활 2020. 3. 9.

던전을 경영해 보자 그럼 나도 땅부자 - 로드 오브 던전

 

 

안녕하세요╰(*°▽°*)╯ 원 따봉입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로드 오브 던전입니다. 

 

 로드 오브 던전은 경영 시물레이션  게임이며 마을과 주위에 던전을 경영하여 나오는 수입으로 황제? 가 되자라는 목표가 아주 분명한 게임입니다. 황제가 되려면 돈만으로 안 되겠죠? 동료를 수집? 해야 됩니다. 던전을 운영하려면 동료만으로 안 되겠죠? 몬스터도 수집해야 됩니다. 몬스터를 모으려면 전사도 수집? 해야 됩니다. 모을게 총 3가지나 되는 게임입니다. 모을게 좀 많은 게임이네요 흠.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초반 튜토리얼

 

역시 예쁜 비서는 필수입니다. 시작하면 맞아주는 비서는 바로 돈벌라는 일침을 날리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비서와는 많이 다르네요 (┬┬﹏┬┬) 제가 생각하는 비서는.. 음..  아닙니다 그럼 그건 넘어가고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이것저것 막 이야기해 주는데 솔직히 귀에? 눈에 잘 들어오지 않네요. 머가 먼지 복잡합니다. 이런 불친절한 것들 라떼는 말이야?..  

 

천천히 읽으면서 보세요 헤헤 

 

수익을 보고 해주는 황금 돼지? 아니 곰인가? 9골드를 보며 엄청 좋아합니다. 이건 이상한 넘인데... 확실해 머 일단 수익보고는 이 녀석이 다해줍니다. 자주 보게 될 녀석이니 계산능력 같은 사소한 건? 그냥 넘어가 주세요 그냥 수익을 보고만 해줄 녀석이니까요 ╰(*°▽°*)╯

 

 

초급은 레이나 중급은 리비가 업적 퀘스트를 진행 해 줍니다. 이것저것 하다 보면 필요한 게 하나씩 들어와요. 초반이라 조금만 해봐도 멀 클리어 한지도 모르는 업적들이 우수수 클리어 되네요 ╰(*°▽°*)╯솔직히  너무 길어서 다 못 읽겠어요 (┬┬﹏┬┬)

 

뽑기도 어떻게 해야 되는지 가르쳐 줍니다. 처음엔 당연히 꽁짜 역시 이 세상도 다이아만 많으면 동료는 너에게 충성을 맹세하죠. (❁´◡`❁) 처음 시작하면 우편물을 보시면 초반 다이아를 조금 제공해 준답니다. 

 

그럼 본격적이 게임 리뷰를 해볼까요?

 

 기본적으로 마을이 하나 주어집니다. 그리고 주변을 착한동료를 시켜서? 주변을 탐색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온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바로 탐색을 할 수 없으며 그전에 착한 전투 동료를 시켜서 땅주인 몬스터를 달래서 땅에서 나가라고 시킵니다. 그렇게 탐색이 가능해지며 또 운이 좋으면 던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던전에도 몬스터가 살겠죠? 전투 동료에게 부탁합니다. 그렇게 던전을 먹고 안에다가 본인과 친한 몬스터를 넣습니다. 그리고 던전을 경영할 동료도 넣어줍니다. 

 

 그럼 던전이 있다고 소문을 듣고 온 친구들이 가까운 마을에 오겠죠? 그럼 마을에 필요한 것들을 건설합니다. 여관, 무기 상점, 방어구 상점, 잡화점, 물약상점, 악세사리점, 시장, 목욕탕, 병원, 사원 등등 등.. 여러 가지 지어서 던전에 오는 친구들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순환 구조를 이루며 점점 파이를 크게 키우는 게임입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키워 야할게 먼전 던전>마을 순이며 던전이 늘어나면 마을에 오는 친구들이 늘어나서 기본 수요를 맞추어 주어야 됩니다. 맞추어 주지 않으면 수요가 부족하다고 떠요 처음에는 자본이 없기 때문에 수요에 맞추어서 지어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수집해야 될 동료들이 3가지 입니다. 전사, 경영 및 탐색가, 몬스터 전사나 경영 및 탐색 가는 뽑기로 얻을 수 있으며 몬스터는 탐색으로 수집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주는 다이아가 있으니 몇 번 돌려서 뽑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일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키우는 맛이 있습니다. 초반이라는 면이 있지만 원정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유지할수 있으며 조금씩 발전 방법을 알아가는 맛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복잡하게 생각될 수 있지만 그런 것도 나름 경영 시물레이션의 묘미라고 생각됩니다. 점점 커져가는 영토를 보면서 흐뭇해지더군요. 과금이 그렇게 심하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갈려면 필수겠지만 천천히 하다 보면 끝까지 올라갈 수 있을 거 같은 느낌? 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총평을 해보면 과금도 적당하고 던전과 마을을 연계해서 경영한다는 생각도 재미있지만 던전과 마을을 확장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어느 정도 확장하면 다음날 떨어지는 보상도 상당해서 확실이 키우는 맛이 있는 게임입니다. 던전경영에 참여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