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등등..

게임리뷰)12인의 미소녀의 육성, 연애, 경영 게임 걸카페건

by 흔한일상생활 2020. 7. 20.

걸카페건

걸카페건 게임리뷰


12인의 미소녀 육성 게임


걸카페건 게임은 소녀, 카페, 총 게임이름에 나오는 것들을 육성하는 게임이다. 정말 이름을 간단하게 지은 거 같은데... 작명에 비하여 퀄리티가 상당한 게임이다. 간단하게 게임의 기본 배경화면에서 보이는 일러스트의 움직임만 봐도 상당히 자연스러워서 놀라울 정도이다. 확실히 정성이란 걸 갈아 넣은 게임으로 보인다.

 

걸카페건 게임 화면

걸카페건 전투 


카페에서 서빙만 할 것 같은 소녀들은 전투가 시작되면 총을 들고 작전지역을 향합니다. 그리고 게임의 조작은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당연히 자동모드가 지원 됩니다. 하지만 스킬을 알아서 피하지는 못하므로 후반으로 가면 보스전에서는 수동으로 진행하셔야 클리어할 수 있다.

 

걸카페건 캐릭터


컬카페건 캐릭터들은 12명이지만 속성과 일러스트가 있는 만큼 늘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등급은 4성까지 만 있지만 속성만 종류가 5가지이므로 생각보다 캐릭터가 많다고 봐야 됩니다. 그리고 속성이 이따 보니 속성별로 키워야 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그래도 게임 시작 시 캐릭터선택에서 속성별로 알아서 골라주는 시스템 있어서 시작 시 직접 속성을 맞춰야 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걸카페건 전투 화면
전투 승리
스토리 진행

걸카페건 카페 운영


스토리는 세상 망한 스토리 이지만 카페만큼은 세상 달콤한 연애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페를 운영하면서 소녀들과 교감을 하는 시스템인데 생각보다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소녀들을 훈련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으며 쓰담쓰담으로도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걸카페건에서는 호감도 시스템이 상당히 중요한데 처음에는 중요한 시스템인 줄 모르고 한 캐릭터에 몰아서 올렸습니다. 하지만 호감도 10 이하 이면 서포터를 둘 수 없어서 전투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기본 호감도를 모두 10 으로 공평하게 맞추고 시작을 하시면 조금 더 높은 전투력으로 전투를 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감도에 따라서 오픈되는 스토리들이 있으며 스토리마다 보상이 존재하고 스토리에 나오는 일러스트도 오픈이 되니 12명 모두 호감도를 꾸준히 올려야 모든 일러스트를 볼 수 있겠죠. 역시 걸카페건의 가장 큰 덕목은 덕질이죠?

 

그리고 카페 운영으로 크리스탈을 모을 수 있어서 커피는 꾸준히 팔아야 됩니다. 그리고 크리스탈이 초반이지만 조금 모자라는 것을 보니 상당한 클리스탈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도 레벨이 올라가야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으며 초반에는 배치하는 물건도 한정이 되어있습니다. 

 

카페의 레벨은 커피를 팔면서 올라가는 형식이면 레벨 3까지는 쉽게 올릴 수 있었습니다. 역시 매장의 서빙이 예뻐야 장사가 잘 되는 것을 게임으로도 느낄 수 있네요. 

 

걸카페건 카페와 호감도 시스템

걸카페건 메시지와 SNS


게임을 시작하면 직함은 점장입니다. 점장으로서 직원들 관리를 카페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메시지와 SNS로 소통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카페는 일방적으로 육성을 한다면 SNS는 소통으로 진행이 되는데 이야기를 통해서도 호감도를 올릴 수 있지만 아주 조금씩 올라가므로 목적은 호감도가 아니라 연애를 한다는 느낌을 주는 거 같네요.

 

걸카페건 이벤트 해안가 감찰


이벤트로 해안가 감찰을 하고 있는데 보상이 상당하며 SR 등급의 리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만으로 보상이 충분해 보입니다.

 

걸카페건 해안가 감찰 이벤트
걸카페건 리타

걸카페건 게임 리뷰


상당한 퀄리티의 일러스트와 덕심을 자극하는 연애 시스템 그리고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화려한 이펙트의 게임 플레이까지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며 일러스트의 퀄리티로 수집욕도 자극하는 게임으로 딱히 단점이 보이지 않는 게임이다. 

 

그리도 단점이라면 게임의 플레이에서 성장으로 느껴질 수 있는 이펙트가 없어서 만족감이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머 아직은 끝까지 키워보지 않아서 확인을 못했지만 각성과 돌파로는 크게 달라지는 게 없어서 약간 실망을 했네요.

 

그래도 미소녀 수집형 RPG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추천드릴 만 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모든 모바일 게임에서 보이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퀄리티만으로 단점을 살포시 덮어버리는 모바일 게임이네요. 

댓글